거북

거북목교정기 효과없을때 거북목 일자목 굽은등 교정 목 등 통증에 좋은 발편한 정형신발 24HRS 사뿐 워킹화 런닝화 운동화 추…

페이지 정보

작성자 24HRS 신발 작성일19-10-10 00:00 조회54회 댓글0건

본문



*홈페이지계정: http://www.24hrs.co.kr
구글, 네이버 검색어ㅡ24hrs신발
*건강신발 구매 및 신발 사업문의: 010-8802-3581

↘️무지외반증
엄지발가락이 발 바깥쪽으로 기형화(외반)되는 현상으로 유전적인 요소와 환경적인 요소(신발, 비정상적인 걸음걸이 혹은 비정상적인 발과 발목관절들의 균형) 가 함께 작용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구의 약 65%가 갖고 있으며, 혈관성 치매 및 원인불명의 치매와 파키슨병(근육에 영향을 주어 손발이 떠는 병) 간장병, 정신병(엄지 발가락이 대체로 지저분함) 우울증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신경이 예민해질 수가 있으며 선천성과 환경(신발환경, 걸음걸이)이 주원인이 될 수 있다.
↘️굳은살, 티눈
발의 한 부분이 일정한 자극을 반복해서 계속적으로 받게 되면 그 부위에 보상작용으로 굳은살이나 티눈이 생기며 이것이 너무 두꺼워지면 신축성을 상실하여 통증이 발생한다. 보통 좁은 신발로 인한 접촉이나, 발가락의 뼈가 튀어 나왔거나, 인대나 힘줄이 변형되어 신발에 닿고 마찰이 생길 때 일어난다.
↘️족저근막염
족저근막이란 발뒤꿈치 뼈에서 발가락 뼈에 부착되는 질기고 단단한 막으로 발바닥의 스프링 역할을 하여 발바닥을 보호한다. 이 지점이 붓거나 염증이 생기는 상태를 족저근막염, 이라고 한다. 이는 보행을 할 때 기분이 나쁜 통증을 유발하고, 뒤꿈치 부분을 손으로 누르면 통증을 호소한다. 또한 뒤꿈치 통증은 선수나 일반인에게 있어서 가장 일반적인 문제이다.
원인으로는 체중이 급격하게 증가하였거나 비만인 사람, 오래 서있는 직업에 의한 발병, 무리하게 운동을 한 경우(마라톤, 등산, 조깅 등) 평발이나 요족인 사람, 류마티스 관절염과 유사 질환이 있는 사람 등이 있지만 때로는 이유 없이 발생(노화 등)하기도 한다.
↘️뒤꿈치 통증
뒤꿈치는 발바닥에서 가장 체중이 많이 실리는 부분이다 .그러므로 뒤꿈치의 뼈(일명종골)는 발에서 가장 크고 튼튼하며, 족저근막 과 아킬레스건이 교차되는 지점으로 그 주위의 조직은 보행 시 아래로 부터 오는 충격을 감소시켜 인체에 전달하지 않도록 섬세하게 설계되어 있다. 뒤꿈치의 지방층은 두껍고 제트 엔진의 터빈과 같은 규칙적인 모양으로 배열되어 중요한 뼈와 혈관, 신경을 보호하고, 외부로부터 충격흡수의 임무를 훌륭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특수 구조를 이루고 있다. 원인으로는 뒤꿈치의 과도한 충격, 선천적으로 지방층이 약한 사람, 아치가 높은 발을 갖고 있는 사람 등이 있다.
↘️X형 / O형 다리
X형, O형태로 휜 다리의 원인은 무릎, 즉 골반과 발목부위의 이상에서 오는 것으로 골반이 밖으로 벌어지거나 안쪽으로 모아지면 무릎뼈가 휘어지고, 발목은 바깥쪽으로 벌어져 걸음을 걸을때 X, O형 다리가 된다. 문제는 이런 기형적인 다리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로 인해 꼬리뼈가 주저 않게 되는 척추변형을 발생시키고, 결국엔 신경작용에 영향을 끼쳐 척추와 연결되는 인체 내의 각종 기관이 영양흡수를 제대로 하지 못하여 뼈가 약해지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세부증상으로 X형 다리는 무릎 및 엉덩이 통증은 물론 무지외반증, 발 앞부분 통증을 초래하며 아킬레스 근육이 당기며 2, 3번째 발가락이 굽어지고 신발 바깥부분이 닳은 증상이 있다. O형 다리는 만성적인 양쪽 복숭아 뼈가 아프며 다리가 접히고, 양측 무릎 및 장단지, 엉덩이통증이 있으며 4,5번째 발가락이 틀어진다. 더불어 양쪽 귀가 불균형이며, 발상종궁에 티눈이 생기며, 걸음을 걸을 때 체중이 발의 측면으로 전달됨으로 뒤뚱거리고 엄지발가락이 안쪽으로 틀어지는 증상이 온다.
↘️다리길이 차이
두 다리가 균형을 이루어야 건강을 유지한다.
인체는 좌우대칭이 정상이다. 그러나 삶을 영위하면서 환경과 생활습관, 그리고 병과 사고 (장해)로 인하여 우리의 골격은 변화를 일으켜 비대칭 체형으로 바뀔 수가 있다. 이것은 비대칭 체형이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증거이다. 즉, 인간의 생명을 조정하는 신경은 척주와 골격에 의해 보호, 유지, 되고 있기 때문에 비대칭 즉, 골격의 부 정열이 인체에 나쁜 결과를 미친다는 것은 당연하다.
⭐발의 아치 불균형
발은 우리인체의 기초이다. 건물에서 기초가 잘못되면 벽에 금이 가고 결국에는 무너질 수가 있듯이 우리의 몸도 발, 특히 발의아치(궁)가 정상을 벗어나면 직립관절(발목에서 시작하여 목뼈까지)의 모든 부위에 각이 달라지면서 우리의 몸이 비 대칭화 된다.
↘️당뇨성발
당뇨환자의 경우 주로 발생하는 현상이 신경종으로 말초신경의 기능이 약화되거나, 손상이 되어 통증을 느끼지 못하고 따라서 발에 상처가 나도 모르고 있다가 상처부위가 감염이 되고 썩게 되며 결국 절단을 하게 되는 매우 위험한 경우가 생긴다. 따라서 당뇨인 발의 예방이 최선책이다. 통계에 의하면 당뇨인들의 25%는 발의 질환이 발생한다. 그러므로 당뇨병으로 발에 합병증이 왔다면, 보다 섬세한 발 관리 들어가야 한다. 대부분 평발이나 아치가 놓은 요족인 당뇨인 들에게 발의 합병증이 오기 쉽다. 그러므로 평발이나 요족인 경우는 미리 예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당뇨합병증 : 혈액순환장애, 신경증장애
⚀혈액순환장애가 오면 혈관이 좁아져서 산소와 영양을 공급에 지장을 받게 된다. 그러므로 상처가 잘 치료되지 않는다. 차고 저리는 듯한 통증이 오면 발에 궤양과 상처가 생기게 된다. 또한 한번 생긴 상처가 잘 아물지가 않아서 장기간의 치료가 요하게 되어 잘 관리해 주지 않으면 불행한 사태에 이르게 된다.
⚁신경증장애가 오면 감각이 둔해져 발에 맞지 않은 신발도 불편한 줄 모르고 계속 신고 다니게 되어 피부에 상처가 생기게 된다. 만약에 방치한다면 절단할 수도 있는 경우가 있을 지도 모른다.
↘️내향성 발톱
발톱의 가장자리가 압박되어 발톱이 발톱 홈으로 파고드는 현상을 말한다. 이때 발톱 벽과 홈 사이에 딱딱한 굳은살이 생겨서 통증이 심하게 되고, 염증이나 상처가 생기게 된다. 신발을 신을 때 통증이 매우 심하고 보행하기가 어렵게 되며, 주로 엄지발가락에 나타난다. 외과적인 수술로 발톱을 뽑기도 하나 다시 자라날 때 재발하기도 한다. 원인으로는 끝이 뾰쪽한 신발을 신었을 때, 발톱을 바짝 잘랐을 때 발에 변형이 생겼을 때 나타날 수 있다.
↘️망치 발가락
발의 모양이 평발이거나 아치가 높을 때에 발가락이 변형된 형태이다. 발가락이 망치처럼 구부러졌다 하여 붙여진 이름인데 대부분 발가락의 등과 발가락 끝이 신발에 닿아서 티눈이 심하게 생겨 고생을 한다. 원인으로는 평발이나 요족인 경우, 오랫동안 좁은 신발을 신었을 경우가 있다.
↘️몰톤 신경종
일명 “발가락 신경 위측증”이라고 하며, 발가락이 갈라지는 부분의 신경은 메타타살뼈 (중족골)머리들 사이에 있는데, 이 신경이 눌리거나 비벼지게 되면 매우 아픈 통증을 느끼는 것을 말한다. 이것은 이 부분의 신경이 눌려져 혹은 비벼져서 부어있는 상태이며, 또 신경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하여 마치 종양처럼 더 크게 성장하면서 더 많이 눌리거나 비벼져 악순환이 거듭 된다. 원인은 볼이 좁은 신발을 신었을 때 많으며 여성이 남성보다 잘 생긴다. 가만히 있어도 통증이 있고 중족골 근처 발가락까지 통증이 방사된다. 처음에는 체중의 압력이 가해질 때만 통증이 일어나지만 나중에는 쉬고 있어도 아프게 된다.
↘️중족골 동통증후군
이 질환은 발의 볼에 통증이 나타난다. 발바닥 발가락 뒤 굳은살과 통증이라고도 말하며, “족저 건막염”과 함께 발문제 중에서 많이 발생하는 증상이다. 대부분의 경우 발바닥 굳은살과 이로 인한 통증은 구조상으로 2번 혹은 3번 발가락 뒤에 많이 발생하게 된다.
↘️임산부 발
임신을 하게 되면 신체에 많은 변화가 생기게 된다. 늘어난 체중으로 자연히 무릎과 발에 많은 체중이 불과되며 더욱이 관절을 유연하게 해주는 relaxin 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게 된다. 임신한 사람의 가장 보편적인 발 질환은 평발화와 붓는 부종이다. 이런 문제는 뒤꿈치, 아치, 볼 부위에 통증을 호소한다. 또한 많은 여성들은 체중이 늘면서 다리에 쥐가 나거나 정맥류를 경험한다. 부종은 임신 중에 많은 혈액이 축적된 결과이다. 자궁이 확장되면 골반과 다리의 혈관을 압박하여 혈류가 느려지고 하지에 혈액이 머물기 때문이다. 따라서 모든 임신부들이 9개월 동안 체중을 분산시키며 충격을 흡수 할 수 있는 24hrs건강기능성 신발을 신어 임신 합병증을 가능한 한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 족부교정이 필요한 분
➡️임산부
출산이 가까워지면 골반이 잘 이완 되도록 호르몬이 분비가 되는데 이로 인해 발의 아치도 이완이 되어 보행시 내려앉는다.
이에 보상 차원으로 엄지의 과도한 압력을 받게 되어 무지외반증이 생길 수 있으며, 4, 5번 발가락에도 과도한 압력으로 인해 횡 아치가 무너져 발의 볼이 넓어진다.
이는 출산 후 신발을 크게 신게 되는 원인이 되며 또한 발 종아리 근육을 많이 쓰게 되어 다리가 붓는다.
➡️요족 (까치발)
발의 아치가 정상 위치보다 올라간 형태의 발
➡️평발
발의 아치가 정상 위치보다 내려간 형태의 발
➡️무지외반증
엄지발가락이 발의 바깥쪽으로 휘는 증상
➡️O다리,X 다리
무릎 관절 주위가 O 또는 X형태의 다리상태
➡️당뇨환자
심장에서 가장 먼 곳이 발이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발이 점점 굳어지게 되고 감각 또한 떨어져 상처가 생기기 쉽습니다.
➡️발톱질환
- 원인 : 좁은 신발이나 발톱을 잘못 자르거나 발의 변형으로 일어날 수 있는 질환으로 알고 있으나 이는 발의 변위을 통한 엄지의 압박이 주 원인이다.
- 증상 : 티눈이나 굳은살이 형성되며, 염증으로 인하여 피고름이 생겨 보행을 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준다.
➡️기타
보행 장애(사고 및 장애 발, 중풍, 소아마비) 족저근막염, 티눈 못 굳은살 등.

24hrs에서는 짧은 시간의 발의 변화를 첨단측정장비로 체크하며 보여드리고 개선변화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우리 온몸의 인체 변화를 예견할 수 있습니다.부천 중동 24hrs매장에 방문하시면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착화전후의 발건강개선 건강체크를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85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NEWS

  • 게시물이 없습니다.
Copyright © www.artreptile.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